실시간뉴스
기사검색
OFF
 
 
 
 
 
 
 
뉴스홈 > 교육&공익&나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4일 밤 12시 55분 ‘나누면 행복’ 통해 소개
박범철 (pa2pa@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등록날짜 [ 2016년12월15일 16시45분 ]


박규리와 구성환은 11월 필리핀 마닐라 인근 빈민가 및 바세코 지역에서 열악한 환경에 놓인 아이들을 만나고 돌아왔다.사람들은 강가 다리 밑, 허리조차 펴지 못할 만큼 좁고 빛도 잘 들어오지 않는 곳에서 덮을 것 하나 없이 그대로 살고 있다. 아이들은 쓰레기로 가득 찬 해변에서 뛰어놀고, 또 그 쓰레기를 주워다 팔았으며 한창 공부해야 할 어린아이들이 생계를 위해 배움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 있다.이런 안타까운 상황의 아이들을 위해 박규리와 구성환이 나서 미술 수업과 놀이 등 일일 선생님이 되어 함께 시간을 보냈다. 또한 쓰레기를 줍느라 공부하지 못하는 소녀를 위해 간의 잡화점을 직접 만들어 주고, 선천적인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병원에 가지 못하던 아이의 병원 진료를 돕는 등 다양한 희망을 전했다.

박규리와 구성환이 만난 필리핀 아이들의 이야기는 14일(수) 24시 55분(밤 12시 55분)에 방영될 MBC ‘나누면 행복-월드쉐어 필리핀 특집’을 통해 소개된다.한편 이번 해외봉사를 진행한 월드쉐어는 국제구호 NGO단체로서 전 세계 30여개국에서 아동 그룹홈과 1:1아동 결연, 식수 개선 사업, 긴급 구호, 해외 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건국대병원, 몽골 환아에 두 번 무료 수술 실시 (2016-12-15 16:51:45)
일본군 ‘위안부’ 관련 기록물 특별전시회 개최 (2016-12-15 14:43:31)
잃어버린 전투수당
더불어민주당 산·함·거·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