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기사검색
OFF
 
 
 
 
 
 
 
뉴스홈 > 예술&문화&역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6 창원 지역 버스킹 뮤직 페스티벌 개최
배영석 (baepd1004@nate.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등록날짜 [ 2016년12월16일 11시46분 ]

창원시는 지역 곳곳에서 개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버스커들을 한자리에 모아 오는 12월 23일 저녁 7시 창원대학교 봉림관에서 2016 창원 버스킹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역 버스커들은 상남 분수광장, 진해루 등 거리 곳곳에서 개별적, 산발적으로 활동하고 있어 이번  2016 창원 버스킹 뮤직 페스티벌을 통해 이들 버스커들의 네트워크 장을 제공하고 창작기반을 지원하는 계기가 되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오픈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지역 버스킹의 공연과 공연 중간 중간에 인사나누기, 고민나누기, 네트워킹, 정책제안, 2017년 시 문화예술 정책 소개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버스커들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네트워킹 북을 제작하여 참여자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제작된 네트워킹 북은 여러 기관단체에 배부하여 개별적으로 진행하는 공연진행 시 출연자 섭외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같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어도 서로 알 수 있는 계기가 없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인사도 나누고 고민도 나누면서 2017년에는 더욱 풍성하고 내실 있는 버스킹 공연을 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상호 협력을 통한 연합공연도 함께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에서는 버스킹을 하면서 느끼는 어려운 점과 개선해야 할 사항들을 검토하여 2017년 그들이 더 좋은 여건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뮤지션들에게 사전등록을 받아 지역 뮤지션 소개 전용 부스 및 배너를 설치하여 그들의 음원과 앨범을 소개하는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문화예술특별시 선포와 더불어 생활주변 곳곳에서 좋은 공연을 펼치고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 버스커들이 활발한 활동의 장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2016 창원 버스킹 뮤직 페스티벌’의 의미는 아주 크다 할 것이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거창 갈계숲, 국가산림문화자산 지정 (2018-07-17 11:19:20)
해운대문화회관, ‘나에게만 들리는 목소리’ (2016-12-15 16:53:21)
잃어버린 전투수당
더불어민주당 산·함·거·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