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기사검색
OFF
 
 
 
 
 
 
 
뉴스홈 > 교육&공익&나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텃밭에 감자심기 행사 실시
관리자 (chgyeognam@nate.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등록날짜 [ 2018년04월26일 12시35분 ]
거창 주상초등학교 전교생이 텃밭에 감사를 심고 있다.


  거창 주상초등학교(교장 박판돌)는 꽃샘추위가 물러나고 완연한 봄기운이 가득한 4월10일(화)에 전교생이 함께 감자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3월에 겨우내 메말랐던 밭에 전교생이 함께 퇴비를 뿌렸고, 학부모님이 트랙터로 밭을 갈아주셨다. 지난 주 월요일에는 교직원과 5,6학년 학생들이 함께 고랑을 만들고 멀칭을 하고 감자를 자르고 재를 묻혀 박스에 담아두는 등 감자 심을 모든 준비를 마쳤다.
  지난 주에 감자 심기를 하려고 처음 정한 날에 비가 시작되더니 며칠 동안 비가 계속 이어져 노심초사 하늘만 바라보다가 드디어 오늘, 감자를 심게 되었다. 농사란 때를 놓치면 안된다는 말도 있어서 감자 심는 시기를 놓칠까봐 교직원들은 꽤나 마음을 졸였다.
  학생들은 두 명씩 짝을 정하여 고랑에 적당한 간격으로 작은 구덩이를 파고 감자를 넣고 흙으로 따뜻하게 덮어 주었다. 3학년 백○○ 학생은 두 명이 짝을 지어서 해서 재미있었고, 이제 감자를 심을 줄 알게 되었다고 했다. 어떤 학생은 흙을 파는 일이 재미있다고도 말했다.
  감자 심을 밭을 일구는 일에 비하면 감자심기는 너무 간단하여 학생들은 농사일이 쉽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감자를 심은 후 싹이 제대로 올라오도록 손보는 일도 쉽지 않다.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감자를 돌볼 수 있도록 교직원들은 마음을 쓴다. 그래서 퇴비를 뿌리고 밭을 만드는 일을 비롯한 모든 과정에 학생들을 참여시키고 있다.
  감자심기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계속 되고 있는 행사로 수확한 감자로 어떤 활동을 할지는 감자를 수확한 후 다모임에서 정해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합천군민, 어려운 이웃을 돕는 무한사랑‘최고’ (2018-07-17 11:55:06)
건국대병원, 몽골 환아에 두 번 무료 수술 실시 (2016-12-15 16:51:45)
잃어버린 전투수당
더불어민주당 산·함·거·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