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기사검색
OFF
 
 
 
 
 
 
 
뉴스홈 > 자치시대 > 양산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리자 (chgyeognam@nate.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등록날짜 [ 2018년04월26일 12시57분 ]
‘손두부식당’이웃愛밥상 사업에 동참


 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국하, 김성진)는 지역사회의 기부문화를 활성화 하고 더 많은 돌봄 이웃에게 지역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착한나눔가게를 발굴해 왔다. 


 2018.4.25.(수) 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손두부식당(대표 정명주)’과 착한나눔가게 제4호점 협약을 체결하고 현판을 전달하였다. 

 손두부식당 정명주 대표는  ‘식당에서 매일 하는 것이 반찬 만드는 일인데, 내가 가진 것의 일부를 이웃과 나누는 것은 전혀 어려운 일이 아니다. 나에겐 많지만 이웃에게 부족하다면 나누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런 기회가 있다면 언제든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 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성진 민간위원장은 ‘원동면은 발굴할 수 있는 나눔가게가 특히 부족한 지역이지만,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선뜻 참여를 해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원동면은 혼자 사는 노인・장애인이 많아 밑반찬 지원 수요가 많은데도 제공기관과의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서비스를 받기 힘들었다.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관내 착한나눔가게에서 밑반찬을 후원하고, 협의체 위원이 직접 밑반찬을 배달하면서 돌봄이웃의 안부를 확인,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1인 고독사를 예방하는 등 사회안전망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역 특화사업인 『이웃愛밥상』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산시 친환경에너지타운 주말농장 개장 (2018-04-26 13:01:48)
양산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힘 쏟다! (2016-11-30 14:31:29)
잃어버린 전투수당
더불어민주당 산·함·거·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