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기사검색
OFF
 
 
 
 
 
 
 
뉴스홈 > 자치시대 > 진주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규일 시장 등 방문단, 우수 전통시장 방문
관리자 (chgyeognam@nate.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20일 16시17분 ]
조규일 진주시장 등 방문단이 우수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진주시는 지난 7일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 및 특색있는 야시장  조성을 위해 우수 전통시장을 현장 방문했다.
  이번 진주시의 우수 전통시장 현장방문은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상인연합회 회장 및 임원 등 16명을 방문단으로 구성하여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경주 중앙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대구 대현프리몰, 글로벌 명품 야시장으로 거듭난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을 방문했다.
  진주시 방문단은 우수 전통시장 현장을 탐방하며 고객유치 증대, 상권 활성화 우수시책 등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관계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사례 및 운영방법, 상인회 조직 및 운영, 경영관리체계 등을 꼼꼼히 살펴보았다.
  이날 현장방문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우수 전통시장 현장방문에서 알게 된 좋은 사례들은 우리시가 추진하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과 잘 접목시켜 특색있고 차별화된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상인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일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달 31일에도 지역경제과장 외 관계공무원 및 9개 전통시장 상인회장단과 함께 순천 청춘창고, 광주 1913송정역시장, 전주 남부시장 및 야시장을 방문하여 우수 사례를 수집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주유등축제 설문조사, 82% 입장료 무료화 긍정 평가 (2018-07-17 11:29:42)
잃어버린 전투수당
더불어민주당 산·함·거·합 ...